스타트업 연구원, ‘2017 가을 츄츄데이(CHOO CHOO DAY)’ 성공적인 개최

2017.11.09

고려대학교 경영대학(학장=권수영)이 주최하고 스타트업 연구원(원장=김희천)이 주관한 ‘2017 가을 츄츄데이(2017 Fall CHOO CHOO DAY, 이하 츄츄데이)’가 11월 3일(금) LG-POSCO경영관에서 진행됐다. ‘츄츄데이’는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플랫폼 ‘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(Startup Station)’에 입주해 6개월 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기업들이 그 성과를 공개하는 행사다. 이날,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는 물론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가 약 150명이 참석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.

 

 

행사를 시작하며 신호정 일진창업지원센터 센터장은 “스타트업 스테이션은 설립된 지 1년만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냈다”며 “앞으로도 실력 있고 잠재력 있는 예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창업지원을 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이번 행사에는 △이모티콘 오픈 플랫폼을 제공하는 ‘스티팝’ △캘린더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‘히든트랙’ △스마트 지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‘돈많은 백수들’ △실루엣으로 원하는 구도를 나타내는 카메라앱 ‘소브스’ △피부과 원스톱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‘코스메테우스’ △광고 기반 글로벌 모바일 캐주얼 게임 퍼블리셔 ‘솔깃’ △스마트펫홈을 구현하는 반려동물 IoT 기업 ‘포펫’ 등 총 7개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했다. 각 기업은 10분의 공개 기업설명회(IR)와 부스를 통해 그 동안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.

 

한편, 이번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은 ‘2017 스타트업 익스프레스(Startup Express)’에서 10: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바 있다. 각 기업은 이를 통해 최대 5백만 원의 운영비용과 경영본관 2층 일진창업지원센터의 사무 공간, 네트워킹 및 홍보·마케팅 서비스 등을 지원받았다. 또한 입주기간 동안 경영대학과 MOU를 맺고 있는 △김앤장 법률사무소 △삼일회계법인 △아마존웹서비스 △Y 크라우딩펀딩 등을 통해 스타트업 설립과 운영에 대한 도움을 받기도 했다.이번 츄츄데이 행사에 참여한 스티팝 대표 조준용씨는 “투자자와 사용자들에게 직접 만든 서비스를 보여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”며 “서비스를 런칭하기까지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교의 지원과 동료들의 노력 덕에 좋은 성과를 가져온 것 같아 기쁘다”고 행사에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.